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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중국, 오는 8일 이후 시설격리, PCR 검사 폐지! 화장품 테마 급등-청담글로벌(362320)

by Trader Black 2022. 1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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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글쓴이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중국이 오는 8일부터 해외 입국자의 시설격리와 PCR 검사를 폐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때문에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는 화장품 테마가 움직였습니다. 화장품 테마는 중국의 영향이 압도적인데요, 기본적으로 중국의 소비가 많고 중국의 명절이 되면 주요 선물로 화장품(예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브랜드가 있음)이 꼽힐 정도로 우리나라의 화장품이 중국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사드 배치, 미중 무역전쟁, 한한령 등 변수가 중국과 관련한 변수가 매우 크기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며 매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중에서도 제가 지속해서 관찰해왔던 청담글로벌에 관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1. 기본 정보

 1) 설립 일자: 2017.11.14

 2) 소재: 인천광역시 연수구

 3) 연혁

  - 2017.11 청담글로벌 설립

  - 2017.11 현진씨엔티 중국 총판 계약

  - 2017.11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중국 총판 계약

  - 2018.05 DMCK코스메틱 브랜드 계약

  - 2018.05 JM솔루션 화장품/마스크팩 수출

  - 2018.12 리쥬란 브랜드 신라면세점 입점 및 중국 총판 계약 계약

  - 2019.01 원진이펙트 중화권 독점공급계약

  - 2019.01 차홍 중국 총판 계약

  - 2019.02 벤처기업 인증

  - 2020.01 징동닷컴(JD.COM) 1차 벤더 계약

  - 2020.04 유잔(Youzan), 핀둬둬(Pinduoduo), 매일일토(Meiri Yitao) 납품

  - 2020.06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 (T-5)

  - 2020.11 키노닉스 중국 총판 계약

  - 2020.12 한국무역협회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2021.05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 (T-4)

  - 2021.05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Main-Biz) 인증

  - 2021.05 벤처기업 인증 연장

  - 2021.06 화장품 전문 플랫폼 "바이슈코" 론칭

  - 2021.09 서울특별시 'Try Everything 2021 VC Awards' 베스트 파트너상

  - 2021.11 알리바바(티몰) 1차 벤더 계약

  - 2022.06 코스닥 상장(2022년 6월 3일)

 

4) 주주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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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청담글로벌 DART 분기 보고서 2022.11.29]

 5) 계열사 등에 관한 사항

  - 연결 대상 종속회사

   ● (주)바이오비쥬: 무역업, 화장품 제조업

   ● (주)프로비티축구클럽: 축구 교육

  - 타법인 출자 현황

   ● (주)바이오비쥬: 경영 참여

   ● (주)프로비티축구클럽: 경영 참여

   ● (주)에이아이첨담: 일반 투자

   ● (주)코코넛트리: 단순 투자

 

2. 사업의 내용

  - 당사는 Mega Global Platform을 비롯한 Global Network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들을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마케팅/브랜딩하여 성공적 브랜드로의 안착을 위한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 일원화로 One-Stop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입니다. JD. COM, Tmall 등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견고한 파트너십, 글로벌 브랜드 소싱 영업망과 빅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브랜드에 대한 양방향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강점으로 활용하여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및 유통 전문 기업 등에 화장품(스킨케어, 색조, 향수 등), 영유아 제품,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법인 설립 이후 국내외 브랜드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브랜드들의 글로벌 뷰티 제품을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브랜딩/마케팅 및 공급하였습니다. 잠재력 있는 국내 중소 브랜드 발굴 및 협업을 통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적 마케팅 활동 및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영업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2020년부터는 설립 이후 지속적인 영업역량 투입으로 중국 내 거대플랫폼 징동닷컴과의 벤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자사가 관리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제품 공급망과 마케팅 역량, 중국 이커머스 시장 내 영업망 및 노하우로 글로벌 제품 공급 및 국내 중소/인디 브랜드 제품을 해외시장에 런칭하였습니다. 징동닷컴과 영유아 제품의 벤더 계약 체결 및 친환경 해외직구 몰 바이슈코 등을 통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당사의 자회사 바이오비쥬, 프로비티축구클럽이 있습니다. 바이오비쥬는 HA 필러 및 보톡스류를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제조 및 유통하고 있으면, 전 세계 11개국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향후 PDRN 및 줄기세포류, EM 등 신물질 개발을 통한 바이오 사업으로의 영역 확대 계획에 있습니다. 

 

3. 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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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증권]

4. 히스토리

  - 2022.07.27 화장품 가격 인상 소식 등에 화장품 테마 상승

  - 2022.09.27 중국 광군제 모멘텀 부각 기대감에 상승

  - 2022.11.08 화장품 테마 상승 속 자회사 바비오비쥬, 무진메디와 LNP 필러 개발 MOU 체결 모멘텀 지속 등에 상승

  - 2022.12.01 중국 코로나19 봉쇄 조지 점진적 완화 기대감 등에 화장품 테마 상승

  - 2022.12.27 중국, 오는 8일부터 입국 후 시설 격리·PCR 검사 폐지 소식 등에 화장품 테마 상승 속 상승

  - 사드 배치, 미중 무역전쟁, 중국 춘절, 위드 코로나, 리오프닝 관련주로 분류

[출처: 인포스탁 종목 이슈]

 

5.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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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네이버 증권]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글은 모두 글쓴이의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을 담아 쓴 글입니다. 아직 주식 초보이기에 고수분들처럼 좋은 판단력을 가지지도 않았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생각하고 신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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